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한카드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한도 이자율 조건알기



잘 아시겠지만 카드사는 2금융권인거 알고 계시죠? 카드대출을 받으면 신용등급도 내려간다는건 잘 알고 계실겁니다. 얼마나 떨어지냐구요? 그건 사람마다 다릅니다. 엄연하게 따지자면 신용평점이 떨어지는거라 1등급이 떨어질수도 2등급이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사가 편하기도 하고 믿고 기대야하니 받기는 받되 잘 알고 받으시라는 뜻에서 적어봤습니다


상세조건은 일반 신용대출하고 비슷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혹여 몰랐을수 있는 금리인하요구권이라던지 대출금 갚을때 상환방식은 어떤걸 고르는게 좋은지 알고 받는것이 더 좋겠죠.



일단 신한카드 장기카드대출 상세조건부터 하나씩 알아가겠습니다. 신한카드는 상품 종류가 4가지나 됩니다. 이 중 여러분에게 해당되는 상품을 골라서 이용하면 되는데요.


스피드론 : 이용한도 200만원 ~ 5,000만원, 이자율: 연 6.16% ~ 23.9% 적용됩니다. 장점은 서류없이 빠른 대출이라고 하는데 카드론 받을 때 서류제출 해본적이 없어서...


마이너스론 : 이용한도: 300만원 ~ 5,000만원, 이자율: 연 8.7% ~ 21.9%. 특징은 마이너스통장처럼 한도 부여해주고 그 안에서 이용하면 됩니다.


패밀리론 : 신한금융 임직원이나 LG/GS/LS/LIG 재직 중인 사람들 중 정규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데 신용등급 조건 따져보는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정상이자율: 연 8.5% ~ 12.9%로 상당히 낮은 편이네요.


프리미엄론 : 이용한도 : 200만원 ~ 5,000만원, 이자율: 연 6.16% ~ 19.12% 우수고객 대상으로 하는 신한카드 장기카드대출 입니다. 거래실적이 좋다면 프리미엄론 이용할 수 있겠죠?




여러분 카드론 받은 금액 상환할때 보통 어떤 방식을 이용하시나요? 원리금균등 분할의 경우 매월 납입하는 원리금이 똑같습니다. 저번달 이번달 다음달 내는 금액이 동일하다는 뜻이죠. 



거치후 원리금균등분할은 정해진 거치기간에는 이자만 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는 상환금 부담이 없어요. 거치기간이기 때문이죠. 그 후 거치기간이 끝나면 다시 원리금상환으로 매월 일정하게 갚아나가면 됩니다.


만기일시상환은 원금은 갚지 않고 이자만 쭉 내다가 만기 시점에 내가 빌렸던 원금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카드론 대출기간 동안은 상환부담이 없지만 만기시점에는 꼭 일시상환 다 하셔야 합니다.



3개월 이후부터 적용되는 금리인하요구권인데요. 내가 신용상태가 많이 좋아졌으니 증빙서류 제출해서 보여주고 금리를 낮춰달라고 요구하는 소비자의 권리입니다. 보통 승진을 하거나 급여가 올랐다거나 신용등급이 올라간 경우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합니다. 잊지 말고 꼭 써먹어보시길..

반응형
댓글